본문 바로가기
빛을담는상자

A7 2세대 이후 모든 바디에 호환되는 액정보호필름, PCK-LG1

by 래프윙 2018. 1. 25.



A9 정품 액정보호필름, PCK-LG1

A9와 A7R3 그리고 A7m2, A7r2, A7s2까지 한번에!!








A9 액정보호필름 샀습니다.



왜 샀냐구요?



알파 나인을 샀으니까요...


'리뷰'라고 썼지만 '지름신고'라고 읽어주세요 ^_^

호환성 표기 좀 제대로 합시다!!



PCK-LG1, A9용 액정보호필름이라고 표기되어 있지만 A7 2세대 바디와 A7R3에도 사용가능합니다. 심지어 일부 RX계열의 모델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소니스토어 한국 홈피에는 A9만 호환제품으로 잘못 나와 있습니다. ^^;; (2018.01 현재)


음... 정말 관리안하네요. 소니스토어 일본 홈피에는 정상적으로 표기되어 있고 bhphotovideo.com에도 잘 나와있는데, 왜 유독 한국 홈페이지만 이렇게 관리가 안되는지 모르겠네요. @.@


액세사리 구매 시 나오는 설문조사 보면 아마 깜짝 놀라실겁니다... 쌍팔년도 설문이...


앗! 잡설이 너무 길었네요.






PCK-LG1 비쌉니다!!


소니스토어 공식가격 36,000원입니다. 캬~ 미쳤네요.


세대별로 살펴보면 A7 1세대/PCK-LM16/19,000원, A7 2세대/PCK-LM15/15,000원입니다. 뭐 2세대까지는 터치 지원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냥 강화필름이고 A9과 R3는 터치 지원이 되기 때문에 터치가능한 강화유리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PCK-LM15까지는 두꺼운 종이봉투에 들어있었는데, 가격이 두배 비싸져서 그런지 포장재가 종이봉투에서 상자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열어보니 쓸데없는 설명서만 부피를 차지하고 있네요.







구성품입니다.


캬~ 낭비네요. 낭비...


한가지 고무적인 점은 드디어 액정 닦는 천이 들어가 있습니다.







R2때 15,000원이나주고 PCK-LM15 샀을때 딸랑 천쪼가리 하나 없이 딸랑 필름한장만 있어서 충격 먹었는데,


36,000원쯤 되니 넣어주는군요. 어이상실...





강화유리 부착은 꼭 화장실에서!!!



일단 동봉되어 있는 저 흰색 천은 사용하지 마세요.






사진에는 안찍혔지만... 흰색 천가루가 떨어집니다.






결국 집에있는 안경닦는 천 투입!!






짠~ 강화유리등장!!



이걸 왜 화장실에서 붙여야 하냐면...



강화유리가 너무 잘붙고 휘어지지 않아서 땠다 붙였다하는 테이프 신공이 불가능합니다.







제가 원래 액보하나는 예술로 붙이는데...






먼지하나 잘못들어가서 땠다 붙였더니... 저런 흉터가...



강화유리 자체가 좀 딱딱하다보니 한번에 붙인다음에 다시 떼기가 쉽지않고 자칫 저처럼 들뜸이 생길수 있습니다.






살짝 눈에 거슬리지만 화면을 가리지는 않으니까 그냥 써야죠.


한장 새로 사서 붙이고 싶지만, 36,000원입니다. ㅠㅠ




소니스토어 구매 TIP!!



액정보호필름 자체는 워낙에 별거 없으니 간단한 구매팁이라고 할까? 소니스토어의 소소한 정기이벤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소니스토어 공홈의 이벤트 페이지에 가시면 마일리지 탭이 있습니다.  요걸 누르시면 매달 진행되는 온라인 설문조사 이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당첨자는 5,000마일리지가 적립되는데, 지원자가 얼마 없어서 당첨률이 어마어마하게 높습니다. 거의 두세달에 한번꼴로 무조건 당첨!!


작년엔 무려 다섯번이나 당첨이 되어서 소니 알파 아카데미 강좌 15,000원짜리 한번 수강했고, A9 액정보호필름 살때 10%쿠폰이랑 10,000마일리지 써서 22,400원에 PCK-LG1을 구매했습니다.


소니 유저로서 피드백도 주고 마일리지도 받는 꿩먹고 알먹고!! 도랑치고 가재잡고!! 누이좋고 매부좋고!!


그리고 또 한가지!! 소니 알파 아카데미 강좌에 가보세요. 


아무도 알려주지 않지만 강의장 앞 인포에 아카데미 쿠폰이 놓여져 있고 수강생 전용 이벤트 판매가격이 씌여 있습니다. 신기한건 거기 직원 누구도 아카데미 쿠폰이라는게 있고 수강자 전용으로 이벤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ㅡㅡ;


보통은 쿠폰을 쓰던 이벤트가에 판매를 하던간에 인터넷 최저가나 소니센터 행사가보다 비싸지만 어쩌다 한번 비슷하게 떨어질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년 11월의 아카데미 쿠폰!!






카메라 액세러리 20% 였습니다. 물론 소니직영점인 압구정점의 가격이 넘사벽으로 비싸지만 20%의 메리트는 무시할 수 없죠.



그런데, 이걸 PCK-LG1 살때는 못썼어요.





일주일이라는 유효기간은 사실 유명무실한데(매장에 재고가 없는 경우가 있어서 어느정도 기간은 허용해준다고 하네요), 4번째 항목에 'A9 액세서리 제외'라는 문구가 보이시나요?


아니 왜 앞면에는 '전품목 할인'이라고 써넣고 뒷면에는 'A9 액세서리 제외' 라고 써놓은 걸까요?



그 외에 2470GM렌즈를 230만인가에 팔았는데, 마일리지를 10%정도 주는 이벤트가 있었네요. 아 물론 이것도 아무도 말해주지 않았고 그냥 아카데미 카운터 앞에 얼쩡대다가 우연히 보게 된 내용이었습니다.



뭐 소니의 보물찾기 마케팅은 차치하더라도 알파 아카데미는 한번쯤 들어보세요. 재미있습니다. ㅎㅎ 대략 15,000~20,000원 수준에 샌드위치도 주고 유용한 정보도 하나씩은 꼭 얻어올 수 있거든요. 아 물론 저처럼 초보라면 말이죠.



이야기가 옆으로 샜네요. ^^;



액정보호필름 따위가 뭐가 중요하겠습니까?!



중요한건!!





A9을 샀다는 거죠. ㄷ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