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발견/살림살이

공간활용#6, 낡은 전기 식기건조기는 가랏!

by 래프윙 2014. 2. 24.

아이넥스 뉴 더블 원터치 기둥700
오래된 식기건조기를 기둥식 싱크 선반으로 바꿔보자



설겆이 하실 때 물기 묻은 그릇을 놓을 곳이 마땅치 않죠?

왜 이렇게 싱크대는 좁은 건지...


그렇다고 잘 동작할지 모르는 

오래된 전기 식기건조기에 그릇을 두기도 싫습니다.


그렇다면!!!

과감하게! 뜯어버리도록 하죠!

90년대의 대세는 빌트인 식기건조기?


90년대 후반에는 빌트인 전기 식기건조기가 유행이었나 봅니다. 이사 온 집 싱크대에 재미있는 녀석이 붙어 있네요. 이름하여 '에넥스 마르미 DD50'  참 직관적인 이름입니다. 영어로는 'MARUEMI' 라고...



사진 상으로 보면 좋아 보일수도 있지만 오래되어 작동될지도 미지수입니다. 굴곡이 있는 복잡한 내부 관리는 청소를 더 어렵게 할 것 같네요. 이전 거주자분도 쓴 적이 없다고 하고 와이프도 사용할 생각이 없답니다.

내부가 울퉁불퉁하니 수납공간으로 쓰기도 애매하고 식기건조'대'를 둘 곳이 필요하여 과감히 제거합니다.(물론 집주인에게는 미리 말해야 겠죠?)



우측 사진에 보이는 상부장의 레일에 끼워 넣는 형태로 붙어 있기 때문에 살짝 들어올려서 앞으로 땡기면바로 분리가 됩니다. 참 쉽죠?

특별히 나사로 고정되어있거나 하지 않습니다.


식기건조대 고르기


식기건조대, 싱크 선반이라도 많이 불리는 녀석들은 아래 세가지 형태로 나눠집니다. 싱크대 상부장 밑에 나사를 박아 고정하는 형태, 그냥 일반 선반처럼 조리대위에 두는 형태 그리고 제가 추천하는 기둥식입니다.



일단 저는 못을 박아 뭘하는 걸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1번은 패스, 그리고 일반 선반형도 싱크대의 조리 공간을 다 차지하기 때문에 결국에는 기둥식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이넥스를 선택한 이유, 문제는 높이...


막상 설치를 하려고 보니 큰 문제에 부딪히게 됩니다. 싱크대 볼과 상부장의 높이가 95cm 인데 일반적으로 판대되는 기둥식 싱크 선반의 높이는 42~78cm 였습니다. 여기서 아이넥스 제품의 진가가 발휘되는거죠.



바로 길이 연장이 가능한 보조 기둥입니다.(별매품)  제가 알아본 바로는 거의 유일하게 아이넥스 제품만이 보조 기둥을 별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이즈도 13cm, 49cm 제품이 있으니 필요한 길이에 맞추어 주문하시면 됩니다.



상품 설명을 보니 '제조국/대한민국' 이라고 씌여 있네요. 우오~~~국산은 정말 오래간만!! 자 그럼, 얼마나 많은 식기를 올려 놓을 수 있는지 볼까요? 



냄비며 그릇이며 너무 적나라 한가요? 설정샷아니고 레알이라... 수세미 건조대와 고무장갑이 걸려있는 수건 걸이도 함께 따라 옵니다. 그리고 옆에는 전에 구입한 선반형 건조대~ 이제 설겆이 좀 편히 할 수 있겠네요.


* 쇼핑 tip!

지금 gsshop에서 아이넥스 일부 제품에 30%가 넘는 할인 쿠폰을 주네요.(2014.02.24 기준) 다른 쇼핑몰에서 6만원대에 살 제품을 4만원대에 살 수가 있네요. gsshop에서 종종 이렇게 쿠폰 할인을 많이 할때가 있네요. 최저가 검색에는 아마 안 나올테니 구매하실 분들은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