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발견/살림살이

공간활용#4, 발상의 전환을 통한 마법의 케이블 정리

by 래프윙 2014. 1. 3.

남자를 위한 공간 활용, 케이블 정리
발상의 전환을 통한 마법 같은 케이블 정리 비법



요즘 인터넷 공유기 하나쯤 사용하지 않는 집이 없습니다.

그래서 늘 컴퓨터 주변은 얼기설기 얶혀있는 

케이블로 지저분하지요.


어디 케이블뿐이가요? 

멀티탭이며 각종 아답터에 인터넷 모뎀까지...

아휴~ 생각만해도 눈살이 찌푸려집니다.


케이블 타이등 배선 정리하는 도구들을 사용해봐도

딱히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그럴때는 '이런' 방법 어떠세요?

케이블 정리의 적, 아답터

사실 케이블 정리가 힘든 것은 케이블 자체보다는 아답터나 인터넷 모뎀 같은 부피가 있는 것들 때문입니다. 케이블이야 어떻게든 한곳으로 몰아넣을 수가 있으니까요.

자, 그럼 일단 제 책상을 더럽혀보도록 하겠습니다.

크... 겨우 파워아답터 하나, 인터넷 선 하나, 카메라 아답터 + 케이블 하나 꺼내놨을 뿐인데 벌써 분노가 치밀어 오릅니다. 아직 기기 케이블의 절반도 안꺼내놨습니다. 역시... 그냥 치워야겠습니다.

오~ 깔끔 깔끔! 그럼 어디 한번 감추어진 케이블 류의 품명을 적어보도록 하죠.

1. 모니터 전원 케이블(1)    2. 모니터 아답터(1)                            3. D-SUB 케이블(1)

4. 케이블 모뎀(1)               5. 케이블 모뎀 전원 케이블(1)             6. 인터넷 유선 케이블(3)

7. 노트북 전원 케이블(1)     8. 노트북 전원 아답터(1)                    9. 멀티탭(1)

으... 이 많은 선들이 밖에 나와있다면... 정말 악몽일 겁니다.


환상의 CLEAR ITEM은 바로!

바로 바로 이 제품입니다. 짜잔~~~ 기둥식 주방 다용도 정리선반 3단!!!

ㅋ 이게 무슨 귀신 씻나락 까먹는 소리냐고요? 백문이 불여일견! 어떠신가요? 책상 하부의 모습입니다. 조금 어둡긴하지만 복잡하게 얽히 케이블들과 멀티탭, 모뎀, 아답터 등이 보이시죠?

그럼 지금부터 이 제픔을 천천히 뜯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적절한 크기와 조절 가능한 높이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케이블 정리 시 문제는 역시 아답터 등의 부피 있는 물건 입니다. 아래 상품소개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폭 12 or 10cm의 선반 3개를 자유자재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멀티탭 스위치 부분을 정면으로 위치하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또 3개의 선받을 갖기 때문에 아답터, 케이블 모뎀을 구분해서 둘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절 가능한 높이는 케이블 선이 짧을 때 선반을 위로 이동시켜 부피있는 부분을 수납 가능하게 합니다.


너의 이름은 '기둥식'

사실 싱크대용 선반으로 배선 정리하는 포스팅은 있었습니다.(링크는 기억이 잘 안나네요. @.@) 그분께서는 드릴 작업이 필요한 '|______________|' 형태의 식기 건조대를 책상 밑에 설치하셨습니다. 

하지만 나의 소중한 책상에 흠집을 낼수는 없는 법!

기둥식의 장점은 역시 설치 환경에 손상을 주지않는 점입니다. 또 바닥에 닿는 부분의 크기가 겨우 기둥 굵기이기 때문에 청소할때도 편하답니다.

단! 책상 이동할때 미리 떼어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설정샷 찰칵! 열심히 물장구치는 수면위의 백조랄까요? ^_^


가격 정보

깨끗해진 책상 쳐다보는 재미에 중요한 이야기를 빼먹었네요. 가격 정보입니다. 제가 구매할 당시 구매가는 27,900원이었습니다. 2013년 7월이니 4달전인가요?

제품 정보 : http://is1127.cafe24.com/web/upload/sikginew/sinkin04.html

구매 링크 : http://www.interpark.com/product/MallDisplay.do?_method=Detail&viewTp=preview&sc.shopNo=0000100000&sc.prdNo=1335031426&dispNo=008006001

* 구매 링크에 가시면 옵션으로 '기둥식 주방 다용도 정리선반 3단'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구매 당시에는 27,900원이라는 가격이 좀 부담스러웠습니다만(선 정리 따위에 3만원이나?) 지금은 대만족이네요. 선 정리로 고민하시는 중이라면 한번쯤 생각해볼만한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 포스팅 쿠키

주방, 거실을 거쳐 드디어 제 방으로 들어왔네요. ^^; 어차피 이사 갈꺼라...

사실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은 좁은 공간에 있다는 얘기겠지요. 지구상에 동물로 태어나 내 몸 하나 편히 쉴 곳을 마련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전세든 월세든 집을 아예 사버리든 샐러리맨이 대출 받지 않고 살 수 있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네요. 

ㅋㅋ 이제 그만 공간 효율 따윈 생각하지 않는 넓은 곳에서 살고 싶어!!

공간활용 포스팅은 다음회로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