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카시트 쿠션 교체
브라이텍스 카시트 부품 구매 방법
출산한지 얼마되지 않아 카시트를 하나 물려받았습니다.
신생아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너무 커서 일단은 그냥 보관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새 아이가 많이 자라서
신생아용으로 따로 구매했던 카시트가 좀 작아 보이길래
드디어 써먹을 때가 왔구나 하고 꺼내봤습니다.
겉의 시트를 잘 관리해서 그런지
2006년 제품인데도 깔끔해보였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속이었습니다.
카시트의 천 부분과 플라스틱 부분에는
쿠션역할을 해주는 스펀지 같은 것이 있는데,
이게 완전 누렇고, 거의 바스라질 것 만 같았습니다.
흠...
이대로 쓰기는 좀 찝찝하고...
기왕 물려받은 건데 버리기도 그렇고...
(게다가 카시트가 좀 비싼가요?)
저 쿠션만 따로 살수 없나
브라이텍스 고객센터에 문의해봤습니다.
브라이텍스 소모품 구매 안내
1. 브라이텍스 홈페이지(http://www.britax.co.kr/) 접속
2. 상단 메뉴 '고객센터 > 고객문의' 선택
3. 좌측 메뉴 'FAQ' 선택
4. 게시글 '브라이택스 이너시트, 숄더패드, ISOFIX 등 부품은 어디서 구매하나요?' 참조
위와 같이 브라이텍스 홈페이지 접속하면 고객문의 게시판에서 소모품이나 내부 부품을 구매하는 방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브라이택스를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브라이택스 부품(이너시트, 숄더패드, ISOFIX 등)은 세피앙몰 (www.safian.co.kr)에서 별도 구매 가능하시며
세피앙몰에 없는 부품은 고객센터 (1577-0204)에서 구매 가능하십니다.
안내되어 있는대로 먼저 세피앙몰이라는 곳에 가서 저 쿠션 스펀지를 찾아봤지만 품목에 없었기 때문에 고객센터(1577-0204)로 전화해봤습니다.
ARS로 문의 카테고리를 고르라고 하는데, 알아둬야 할 점은 1번 '제품 구매 문의' 가 아니라 3번 'AS 문의' 로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처음에 제품 구매 문의로 들어 갔는데 안내해주시는 분이 '이 스펀지는 이너 쿠션 같이 추가 구성품으로 분류되는 것이 아니고 AS 용품으로 분류가 된다' 라고 하시면서 3번 선택하라고 하시더군요.
3번 선택해서 구매 문의를 하니 구매 가능하고 다음 영업일에 배송 출발한다고 하시네요. 그런데 AS는 정품만 가능하기 제품 번호를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제품 번호는 카시트 뒷면 아래쪽에 붙어있는 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로 시작하는 7자리 숫자네요. 위치가 애매해서 통화하면서 읽기가 좀 힘들더라고요. 미리 적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브라이텍스 카시트 쿠션 주문 방법
1. 고객센터(1577-0204)에 전화 후 ARS 3번 선택
2. 제품 번호를 통한 정품 확인
3. 필요 부품의 구매 가능 여부 확인
4. 계좌 이체
5. 배송
다행히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정품 확인 하는 동안 살짝 긴장했습니다. 짝퉁이면 어쩌나 하고 ^^;
가격은 35,000원. 음... 고작 스펀지 하나에 35,000원 이면 비싼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잠깐 지나갔지만 카시트 자체가 워낙 비싸니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습니다.
주소 불러주고 통화 끊고나니 입금 계좌가 문자로 날아오네요.
며칠 뒤...
"택배왔습니다~~"
ㅎㅎ 잘 접어져서 왔네요. 근데 오래되서 색깔이 누런줄 알았는데 원래 색깔이 좀...
새 쿠션도 때깔이 생각보다 곱지는 않아서 좀 그랬지만...
예전 쿠션과 비교해보면 뜨~~~악~~~
휙휙 벗겨서 시트위에 올려 놓고 나니 그래도 맘이 좀 편하네요.
다시 천 시트를 입히면 OK!
깨끗한 쿠션을 깔아줬으니 아기도 좋고!
비싼 카시트 물려준 지인에게 감사하는 맘이 생겨서 좋고!
유아용 카시트 따로 안 사니 절약해서 좋고!
일석 삼조랍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