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을담는상자

A9 & A7R III 일반 유저 촬영 이벤트 후기#4

by 래프윙 2018. 2. 24.


더메인 스튜디오 세미나룸, 모델 김현수?!

소니코리아X롯데아이몰 A9&A7RIII 스튜디오 촬영 이벤트









드! 디! 어!



소니코리아X롯데아이몰 A9&A7RIII 스튜디오 촬영이벤트의



마지막 후기입니다.




행사후기는 보통 한편만 쓰는데,



이번 이벤트는 사진도 많이 찍고 너무나도 재미있던 행사라서



4편이나 써버렸네요.




1~3편은 스테이지별 모델촬영에 대해 썼는데,



마지막은 행사 그 자체에 대한 후기로



진행과정이나 행사장소에 대한 이야기들로 꾸며볼까 합니다. 

더 콜라보레이션~ 소니코리아 & 롯데아이몰 & 더메인 스튜디오



이번 행사는 정말 멋진 이벤트였습니다. 



A9과 A7R3라는 걸출한 신형 바디를 출시하고 카메라 시장에 파란을 이르키고 있는 '소니코리아' 와 롯데몰 김포공항점에 카메라 전문관을 오픈하며 시장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는 '롯데아이몰'~~~



그리고 자연채광이 매력적인 '더메인 스튜디오' 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멋진 카메라, 든든한 스폰서쉽, 아름다운 스튜디오의 구성으로 뭐 하나 아쉬울 것 없는 행사가 되었습니다.




일반유저 45명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소니코리아는 무려 33개 바디, 51개 렌즈, 8개의 세로그립을 투입하여 FE마운트 렌즈와 바디를 마음껏 즐기수 있는 화끈함을 보여주었습니다.









15명씩 3개조로 나뉘어 진행된 촬영에서 순서대로 1:1촬영을 하는 B룸을 제외하고 A룸과 C룸에 각각 A9 4대, A7R3 6대가 배치되어 참석자 전원이 신형바디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15명에 바디 10대가 부족해보이신다고요?



당첨자 선정때 어느정도 비율을 맞춰서 A9, A7R3 사용자를 포함시켰다고 합니다. 본인바디를 사용하는 참석자가 포함되면서 1:1 대응가능한 체험세트가 만들어진거죠. 기존 소니유저는 소니유저로서 대우해주고 타사유저에게는 확실한 홍보효과를 가져가는 일석이조의 기획이었습니다.




그리고 롯데아이몰의 빠방한 스폰서쉽!!!



촤라락~~~ 경품추천 쿠폰 보이시나요?








45명의 참석자중에서 무려 14명에게 경품을 제공했습니다. 거의 30%확률이네요. ㅎㄷㄷ



경품에 대한 얘기는 뒤쪽 럭키드로우에서 다시 이야기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오픈한지 한달된 신생 스튜디오 '더메인'에서 신해리, 서한빛, 손예인님과 함께한 3시간의 모델 촬영!!









따스한 빛으로 물든 순백의 스튜디오에서








자연광, 아름다운 모델들, 플래그쉽 카메라 그리고 G MASTER!!!



더 필요한게 있을까요?!



자~~ 지금부터 소니코리아X롯데아이몰 스튜디오 촬영 이벤트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하겠습니다.







GO!! GO!!





행사장 둘러보기



입장하면서 간단히 참석자 이름을 확인하고 명찰과 경품쿠폰을 받습니다.








실내 스튜디오라서 슬리퍼로 갈아신어야만 합니다.









그때는 눈치 못챘는데 지금 사진을 보니 각 조의 1번은 SLR클럽 소니포럼에서 유명하신 분들인 것 같네요.








스튜디오는 4개의 공간으로 나눠져 있고, 그중에 하나를 메인 행사장으로 사용했습니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그런지 아직 사람이 많지 않네요.









어김없이 제일 앞자리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햇살이 잘 들어오는 모습을 보니 오늘 촬영이 정말 기대가 되네요. 



사진은 조명빨~~








뒷편에는 마음에 드는 사진을 바로 뽑아갈 수 있도록 포토프린터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는 앱손 PM-401에 직접 메모리카드를 꼽아서 뽑을 수 있고 큰 사이즈는 스텝분께 요청하면 잉크젯 프린터로 뽑아주십니다. A5크기였던가?





참가 기념품은 집에갈때 가져가면됩니다.





행사장 한켠에는 언제나 그렇듯 샌드위치와 간단한 다과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웨딩드레스 오른쪽에 스텝과 렌즈가 있는 쪽으로 넘어가면 모델 촬영존으로 갈 수 있습니다.



앗! 방송이 나오네요. 이제 곧 시작할테니 착석해달래요~






샌드위치 하나랑 커피 하나 챙겨서 자리로 갑니다.





알파아카데미 교육이든 신제품체험회든 모델 출사든 소니이벤트에서 배고플일은 없습니당~ ㅎㅎ


이제 본격적인 행사 시작입니다.




진행 & 촬영TIP!! & 모델출사매너



행사테이블로 간단히 설명하면 1시간 A9&A7R3 소개 및 촬영TIP 가이드를하고 3시간동안 1시간씩 모델 1명을 촬영하는 순서로 이어졌습니다.






먼저 디지털비전의 김웅진 사장의 환영사로 시작하였습니다.







제품 구매안내 ppt에 전화번호가 디지털비전으로 적혀있는걸 보면, 행사 주최자 내지는 스폰서인 것 같습니다.





할인행사는 특이하게 온라인 몰을 통해 이뤄졌습니다. 경품추첨 쿠폰뒤에 QR코드 접속하면 롯데아이몰로 연결됩니다. 어마어마한 할인은 아니었고 인터넷으로 구매하면서 자이쯔 필터를 받는 정도였네요.


제 개인적인 구매TIP이라면 2015년부터 대충...


바디/렌즈 캐시백 + P&I 행사가 > 바디/렌즈 캐시백 + 신제품체험회 할인 == 쿠팡대란 > 소미클 공동구매


이런 순서로 저렴했던것 같습니다. 캐시백이랑 이벤트행사가 동시적용될 때 사는게 요점입니다. 품목에 따라 다르지만 이벤트가 없는 지금(2018.02)은 네이버카페 소니미러리스클럽에서 진행중인 소니센터 남대문의 22개월 무이자 + 백화점 상품권 증정이벤트를 이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환영사 뒤에는 소니코리아 마케팅팀 이민철님의 제품소개가 이어졌습니다.




R3와 A9의 스펙에 대해서는 이미 잘 알고 계실테니 주요 특성만 한두가지 얘기하겠습니다.





A7R3의 DXOMARK 센서 점수 100점입니다!! 끝판왕이라고 불렸던 A7R2가 98점이었는데 이걸 넘어서다니...


A9는 젤로없는 20연사 무음셔터가 장점인데, 이번에 2000장 넘게 사진을 찍으면서 새롭게 느껴졌던 A9의 특성은 '보정하지 않은 사진의 느낌이 R2보다 좋다'라는 점과 보정관용도는 확실히 R시리즈보다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A9 vs A7R3 선택의 기준을 동적인 사진 vs 정적인 사진으로 나누시는데, 보정여부에 따라 고민해보는 것도 좋은 생각일 것 같습니다. 그냥 찍으면 A9으로 찍은 사진의 느낌이 좋은데, 대충찍고 보정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거죠. A9은 바디 세팅으로 잘 찍어야하는 카메라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비유를하자면 A9은 CPU가 좋은 바디이고 A7R3는 그래픽카드가 좋은 바디라고 말하고 싶네요.



다음으로 김현수 작가님의 인물 촬영 강좌가 이어졌습니다. 





신해리님과 함께!!!





김현수님의 현란한 카메라 조작으로 설정값이 변하는 것이 모니터에 보이지만...


아무것도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모델을 보지말고 카메라를 보라고!!!"


이성과 감성의 싸움에서 이성이 이긴적은 없죠 ^^;;





자연채광 스튜디오라는 컨셉에 맞게 


"태양광의 색온도는 5000~5500k다."


"노출이 변하면 색감이 다르게 느껴지니 화밸보다는 노출을 먼저 맞춰라."


등등의 촬영 노하우에 대해서 많이 소개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ppt를 주욱 올리는 것 보다는 알파 아카데미 강좌 한번 들으시는게 더 좋을 것 같네요. 





신해리님 사진이나 한번 더... 





미녀와 야수...둘?!


죄송합니다... 열정적인 작가 김현수님과 소니코리아 김명준 과장님이십니다.



마지막으로 김명준 과장님의 스튜디오&모델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모델 서한빛, 손예인, 신해리


라인업이 ㅎㄷㄷㄷ


그리고 더메인 스튜디오!!



A룸




B룸




C룸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매너겠죠?





참석자분들은 다들 매너남, 매너녀라서 즐거운 촬영이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인 촬영 후기로 넘어갑시다.





모델 촬영~ 오! 나의 여신님!!



촬영은 15명씩 3개조로 나뉘어 A, B, C 세개의 스테이지를 로테이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A룸 - 신해리


각가의 룸에는 가이드 작가 한분, 모델한분 그리고 체험가능한 렌즈와 바디가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A룸에는 신해리님이 계셨네요. 





사진을 너무 많이 찍어서 모델 촬영쪽은 후기를 따로 나눴습니다. 신해리님의 더 많은 사진은 아래 링크로~~





한정된 공간에서 한사람을 찍는 일이라는게 참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하더군요. 신발을 벗거나 위치를 이동하는 가장 간단한 변화에서부터 표정, 포즈를 끊임없이 변화시켜주는 모델과 다양한 구도와 구성을 위해 분주히 움직이는 촬영자분들을 보면서


'아 나는 사진을 좋아하는게 아니라 카메라를 좋아하는 사람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룸 - 서한빛


B룸에서는 모델 서한빛님과 1:1테더링 촬영이 이루어졌습니다. 스테이지마다 다양한 구성을 하려고 노력한 소니코리아의 노력이 돋보이네요.





한명씩 2분간 모델과 1:1촬영을 할 수 있는 스테이지였습니다. 막상 모델과 근거리에서 1:1로 마주보니 머릿속이 하얘져서 표현이고 뭐고 셔터만 누르게 되네요. 


사진스킬 중에는 '심장떨림제어'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B룸 촬영때는 구름이 해를 자주 가려서 셔속 확보가어려웠습니다. 역시 따로 후기를 써봤습니다. 위에 링크를 누르시면 됩니다.



C룸 - 손예인



마지막은 손예인님과 웨딩컨셉의 촬영이었습니다. 새하얀 드레스 차림의 모델을 보니 C룸이 촬영회의 하이라이트인 것 같네요.





일반인인 저로서는 더 이상 모델촬영 안해도 되겠다 싶을 정도로 실컷 찍었습니다. C룸의 더 많은 손예인님 사진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집에와서 A9으로 찍은 사진을 보니 대충 이런 식으로 써야겠다는 감도 오네요. 비록 똥손이지만 확실히 사진은 찍을수록 보정은 해볼수록 느는것 같습니다.



사진프린팅



촬영은 기본 45분 촬영에 15분 휴식이었습니다. 쉬는 시간을 이용해 이날의 베스트 컷을 한장 프린팅해봤네요. 작은 사진은 소형 포토프린터에 메모리카드를 꼽아서 직접 뽑을 수 있는데, 큰 사진은 스텝분께 부탁드려야합니다. 







조금 어두운 것 같다고 살짝 보정도 해주십니다. 확실히 인쇄보정이랑 모니터보정은 넘사벽의 차이가 있습니다.







얏호~~~ 이게 최고의 기념품이죠!!





럭키드로우 & 기념품



촬영이 끝나고 다시 자리로 돌아옵니다.



두구두구~~~







경품추첨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45명 참석자 중에 무려 14명에게 상품이!!!









2등상품이 참 탐이났는데...









카메라 연장 그립입니다. 저기에 새끼손가락 한번 걸어보면 그 맛을 잊을 수가 없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저는 이런 추첨이라는 인연이 없어요.' 라고 투덜거리겠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제손에 왜 이런게?!



소니 카메라 삼년쓰면 경품 1등이 됩니다. 여러분 ㅎㅎ








집에 돌아와서 찍은 기념품 사진입니다.








자이쯔 클리너 원래 100개들이 1상자씩 줬는데, 예산절감했군요. ^_^







대신 마음에 쏙 드는 메모리 케이스가 들어 있습니다.





본래 일정에는 없었지만 더메인 스튜디오 대표님의 깜짝 홍보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으... 후기를 무려 네편이나 썼네요. 일반 유저입장에서 굉장히 즐거웠던 이벤트였고, 나날이 발전하는 소니코리아의 이벤트 진행 능력도 확인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소니 유저층이 두꺼워지면 이런 행사들이 더 많아지겠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